황금개미의 주식 내공쌓기의 필요성
네이버 증권 게시판 필명 황금개미님의 글 스크랩
전문가님이 절필을 선언하시면서 말미에 저는 열심히 활동하시라는 숙제를 주셔서 살짝 난감합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큰 방향을 잡아주고 수익을 일으켜주는데도 안티들의 극성을 보니 저또한 글 쓸 맛이 안나서 눈팅모드로 들어갈까 했었는데 계속 열심히 활동 하라고 하시니...
굳이 정성을 쏟지 않아도 매수한 주식은 오르기 마련이니까요.
접때 전문가님도 지친다는 표현을 쓰시면서 절필을 언급하셨었죠. 제가 주식 초보일때 경제신문 5단 통 광고로 지속적인 광고를 하는 투자 자문업체들을 보고 특강을 들으러 갔습니다.
보통 여의도에서 토요일, 일요일 진행하는데요. 2-3시간 무료 강연해주고 우리 이렇게 전문성 있으니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라고 꼬시더군요.
강연자 직책도 본부장, 대표, 부사장, 회장 등 달아놓고 말입니다. 혼자 매매해서 손실이니 구세주 같이 보였고, 현장에서 카드결제해서 추천종목을 받았는데 우량주들이 힘이 없어서 손실을 많이 봐야 했었죠.
어설프게 ELW 종목도 추천해주어서 현물거래였으면 기다리기라도 하면 오를텐데 ELW종목은 시간이 줄어들면서 베팅한 방향과 다르면 휴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오를 것을 예상하면 콜, 내릴 것을 예상하면 풋인데 90일 정도에서 카운트 다운이 들어가서 방향이 틀리면 900원 하던녀석이 5원에 마감하죠.
좋은 BM(비지니스 모델)을 들고오면 투자를 진행하는 지인에게 들은 에피소드가 생각납니다.
하루는 로또 당첨 프로그램을 개발한 사람이 나타나서 이 프로그램을 6억 주고 사라고 했답니다.
1등 당첨 프로그램이면 니가 1등 당첨되어 가져와보라고 했더니 소식이 없더랍니다. 결론은 사기였구요.
추가로 얼마 전에 만난 선배가 지인얘기를 해줍니다.
이사람, 저사람 만나면서 내가 주식 전문가니 나에게 돈을 맡기면 불려주겠다고 꼬드기는 사람이 있는데 처음에는 사람들이 믿었는데 시간이 지나 손실이 나고, 그 사람이 고시원에 짱 박혀서 주식하는 손실 개미라는 사실이 밝혀져서 신뢰를 잃었다고 합니다.
부끄럽지만 저도 수년 전에 20여명의 유료회원을 모집해서 리딩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매월 30만원씩 회비를 받았죠. 왜요? 저는 투자금이 없었고, 억대 빚만 있었기 때문입니다.
투자할 돈이 없다는 건 참 비참하죠. 매일 다음 카페 채팅창을 열어서 실시간 종목 리딩하는게 에너지 소모가 크지만 수입을 위해 어쩔 수 없었습니다.
강남파이낸스센터 vip룸을 예약해서 3시간 주식 특강과 함께 현장 종목 진단까지 하면서 유료 회원을 모집했었구요.
3천명 앞에서도 특강을 했으니 스피치는 자신있기에... 지금은 억대 투자금이 있고, 1%만 올라도 전직장 한 달 월급이 생기고, 10%가 오르면 연봉이 만들어지는데 당연히 혼자매매를 할 수 밖에요.
혹여나 요청이 있어도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그들의 특성이 중장기 종목 추천을 못합니다.
매달 회비를 받아야 하는데 A종목 사서 3개월, 6개월 묻어두세요 하면 누가 남아있겠습니까?
그러다보니 단타, 스윙매매 중심으로 추천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직장인들이 업무에 집중못하고 회의라도 진행중이면 안절부절 못하겠되죠.
무엇보다 진짜 실력이 있고, 쩐이 충분히 있다면 리딩할 시간도 없고, 귀찮을 따름이죠.
쩐이 있는 사람이 리딩하는 경우는 물량팔이일 가능성이 높겠죠. 리딩하는 사람이 저점에 매수해서 1차 유료회원에게 소개해서 거래량 늘려 상승시키고, 시차를 두고 2차로 무료회원에게 소개해서 슈팅이 나오면 리딩자가 물량을 파는거죠. 메시지를 보내면 바로 못사는 직장인들은 막 오를 때 크게 가나보다 하고 머리에 사게 되는거죠. 당일 거래량이 전과 다르게 폭발적으로 늘면서 장중에 VI발동걸리면서 15%, 20%상승하지만 윗꼬리 길게 달고 내려오는 음봉캔들을 만들면서 종가는 보합이나 마이너스에 끝나게 됩니다. 유료회원은 몇%는 건질 수 있겠지만 무료회원들은 무덤이 되겠죠.
그래서도 저나 전문가님은 동호회나 유료카페를 경계하라고 하는거구요.
수급의 악화를 초래하고, 직장인들이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많은 기법입니다.
따라서 전문가님 같은 분이 큰 방향성에 대해서 언급해주시면 힌트를 얻어, 주식매매를 자신있게 할 수 있도록 내공을 쌓으라고 강조하는 겁니다. 주식매매 내공쌓기에 대한 초급, 중급, 고급자 별로 노하우를 전수할려고 글을 썼는데 서론이 길어졌네요.^^;;
글이 길어지니 이만 정리할렵니다.
반응이 좋으면 이어질 글은 주식매매 내공쌓기 초급, 중급, 고급자별 대응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릴까 하구요.
또 반응이 좋으면 작전세력의 흐름을 개별종목 샘플과 함께 PDCA(Plan/Do/Check/Act)관점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전 글에서 언급했듯이 외인 중심으로 코스피는 2100 저항선을 뚫어 강력한 지지선을 구축하고 대선전까지는 좋은 흐름을 보인다고 했습니다.
오늘 장종료후 상황만 봐도 외인이 10일 연속 코스피 순매수 행진, 오늘도 선물 대거 매수를 하며 다음 주도 기대하게 만들었구요. 2160포인트 돌파는 2015년 4월 28일 이후 23개월만입니다.
대선 인맥주들은 피로감을 보이면서 꺽어지는 형국이고, 국지전으로 움직임이 포착되고, 일자리 창출테마는 주초 단기 급등의 영향과 몇개 종목들이 투자주의 딱지를 받으니 수요일 이후로는 상승각이 꺾이면서 속임수 음봉등을 만들며 쉬어가겠다는 모드로 전환되었습니다.
월봉차트들을 보면 상승 에너지는 충분히 남아있고, 거래량을 봐도 주포들이 꽈리를 틀고 앉아있으니 늘 강조하지만 일희일비 마시고, 잔파도의 몸을 맡겨서 둥둥 떠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20000
황금개미 드림(Dream)
차트설정과 검색식
주식매매는 종목선정, 매수/매도 타점 잡기를 직접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인의 추천, 검색상위 종목, 유료회원 추천종목으로 뇌동매매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계속 빠지게 ��
purirong.tistory.com
무료 홈페이지, 쇼핑몰 만들기
https://imweb.me/?reseller=rogi
아임웹
쉽지만 완벽하게, 쇼핑몰은 아임웹! 복잡한 과정은 줄이고 매출을 올려보세요. 브랜드 성장의 모든 것.
imweb.me